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Useful apps

애플 유용한 어플 - 돌핀 브라우저 [Dolphin Browser]

모바일 환경에서 safari는 별로인것 같아 잘 사용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대신 돌핀 브라우저를 사용한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오래전부터 사용했었는데, ios에서는 있는줄 모르고 얼마전부터 사용을 하기 시작했다. ios에서 돌핀을 사용하기 전에는 Terra - Web Brower를 사용했었다. Terra도 괜찮았지만 아이콘 디자인에서부터 돌핀에게 밀렸다.
일단 safari는 browser 관리를 설정에 가서 해야되는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 자동완성 켜고 끄는 것도 불편하거니와 쿠키 및 데이터 지우기 하려면 설정을 따로 실행해야하니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safari를 멀리하기에 충분하다.

아래는 돌핀 브라우저다. 일단 디자인면에서는 크게 나쁘지 않다. 거기다 speed dial이 있어 빠른 실행이 가능하다.
safari와 같이 북마크도 따로 있어 필요한 웹페이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번에는 전체화면 기능. 별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제스쳐 기능이 있는데, 사실 이 기능은 잘 쓰지 않게된다.
마지막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설정. 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데이터도 쉽게 삭제할 수 있다.
safari 사용에 있어 약간의 불편함을 느낀다면 Dolphin Browser를 사용해 보길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