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Useful apps

FileApp - 문서를 쉽게 옮기고 보자.

ipad, iphone, touch 모두 사용 가능.

앞서 설명한 Connect 와 비슷한 어플입니다. 차이라면 Connect가 구글과의 동기화를 통한 것이라면 이건 그냥 USB memory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 업로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이 또한 사용법은 간단 합니다. itunes를 이용한 파일 업로드가 가능하고 무선공유기를 통한 업로드 또한 가능 합니다.

itunes를 통한 파일 업로드는 다 아실거라 생각되어 무선공유기를 통한 업로드만 짚어 보겠습니다. 사실 너무 간단해서 짚고 넘어갈 것도 없습니다. ^.^;; 어플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와이파이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에 sharing is on에 초록불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아래 나와있는데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win7, vista, win xp, mac에 따라 사용법을 확인 할 수 있는데,
그냥 아무 폴더나 열고 아래 나와있는 ftp://192.168.0.7:2121을 입력하면 됩니다. mac은 그렇다치더라도 win은 왜 사용법을 나누어 놓았는지... ㅡ.ㅡ;; 아무튼 연결이 되면 파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넣었으니 다시 어플로 돌아가서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파일은 제대로 들어갔는데, 뭔가 이상한... 네 그렇습니다.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한글 파일명이 깨져 보입니다. ㅡ.ㅡ 아 이런... 이런 점에서는 Memeo Connect Reader 가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Memeo에서 깨지던 ppt 의 수식이 과연 fileapp에서는 제대로 열릴것인가? 정답은 No 입니다. ㅡ.ㅡ fileapp에서도 memeo에서처럼 수식이 깨지거나 pptx확장자에서는 보이지 않는 증상이 똑같이 나타납니다. Memeo에 비해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같은 현상에서 그나마 파일명이라도 제대로 보여주는 Memeo가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Memeo Connect Reader에서 지원하지 않는 대단한 기능 한가지! 바로 mp3 파일을 재생해 준다는 점입니다. 그야말로 서프라이즈~! 이건 엄청난 차이가 될 것 같네요. 그렇다면 동영상도 가능할 것인가? apple에서 지원하는 확장자 명은 안해보았지만 avi는 재생이 안되었습니다. 이건 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