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Useful apps

ipad Drawing apps 비교

아직 패드 어플들이 많지는 않지만 큰 화면의 장점을 이용한 drawing관련 어플들은 많더군요.
그중 몇가지 (실은 무료 ^^) 어플들의 비교를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어플들인데요. Free 어플이지만 괜찮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살펴 볼텐데요. 사진 크기 때문에 글이 길어질 것 같아 글로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각 어플에 대한 review는 따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 이름  기능
 PS Express  사진을 불러와 사진에 효과를 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진 자르기, 회전, 상하좌우 전환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사진의 명암, 채도, 흑백 등 색채에 관한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그리 많은 효과는 아니지만 사진에 sketch, soft focus, sharpen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사진의 테두리를 줄 수 있습니다. 테두리는 생각보다 많은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정한 사진을 facebook으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Adobe Ideas  개인적으론 이 어플이 참으로 마음에 듭니다. 사진을 배경으로 불러 올 수도 있지만 사진에 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이 어플은 스케치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이 어플이 다른 어플들과 다른 큰 장점은 선을 그리고 나면 자동으로 선을 부드럽게 처리해 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펜에 투명도를 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photoPad  PS Express와 같이 사진에 효과를 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진 자르기, 펜으로 그림 그리기, 크기 변경, 회전등은 PS Express와 다를 것이 없지만 두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paint bucket과 redeye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paint bucket은 변경하고자 하는 색 영역을 동일한 색으로 변경해 주고, redeye는 제목에서 보시듯 사진의 적목현상을 없애줍니다.
 Draw  이 어플은 스케치용 어플입니다. 펜 색깔이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트위터로 보낼 수 있고 블루투스 기능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잡히질 않아 사용은 못해봤습니다. 아무튼 네트웍 기능이 다른 어플들과 다른 큰 장점입니다.
 Draw Free  이 어플도 스케치용 어플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광고가 위 상단 중간에 끊임없이 등장 한다는 것입니다. Draw 어플과 달리 29색 펜을 지원합니다.(Draw는 9색 펜) 색에서는 월등히 앞서네요. 이 어플도 네트웍 기능은 최고 입니다. 블루투스 기능은 없지만 이 어플은twitter 이외에 Facebook으로도 내보 낼 수 있습니다.
 CHALK BOARD  마지막으로 Chalk board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칠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칠판답게 아주 심플합니다. 색도 4색(흰, 빨, 파, 노)만 지원합니다. 이 어플은 twitter로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 저장 기능이 있는 모든 어플들은 사진으로 저장시 jpg확장자 명으로 저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