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Useful apps

Memeo Connect Reader - google docs 동기화를 통한 파일 열람

ipad, iphone, touch 모두 사용 가능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에 접속해 파일을 업로드하고 ipad 또는 ipod touch, iphone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구글 아이디가 있어야겠죠? 당연한 이야기니 구글 아이디는 모두 있다고 생각하고 파일 업로드를 해보겠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저는 ppt, jpg, xls, pdf 파일을 업로드 해보았습니다. 구글이 한국어도 지원해주기 때문인지 파일명이 한글이어도 어플에서 확인시 파일명이 깨지지 않습니다.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면 이제 ipad에 가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문서의 종류별로 자동 분류를 해줍니다. all items에서 문서의 종류와 상관없이 전체 파일을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폴더를 열면 파일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파일을 클릭하면 파일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접속해 불러온 파일은 와이파이, 3G에 접속이 안되어 있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한가지. 아래 이미지는 제가 업로드한 ppt 파일입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확장자가 pptx인 파일입니다. 파일을 보면 수식이 하나도 표시 안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확장자가 ppt인 경우는 어떨까요? 우측이 확장가 ppt 인 파일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제대로 된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뭔가 알 수 없는 기호가 보입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데, 수식에서만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아래 원본과 확인을 해보시면 확실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식을 제외하면 모든 것이 완벽하니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google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웹, 모바일, 태블릿에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어플은 없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