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Useful apps

Diptic - 프레임을 이용한 사진 꾸미기.

Diptic
Apple app store - Free
한국 계정으로 다운 불가.


Diptic은 사진 폴더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 다양한 모양의 프레임에 맞춰 사진을 편집 할 수 있도록 한 어플입니다.

무료 어플이라고 하기에는 아주 다양한 프레임을 제공하고 기능 또한 손색이 없으니 사진 폴더의 사진을 좀 더 색다르게 편집하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대 만족일듯 싶습니다.

하지만 기본정보에서 보듯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진 위에 글을 쓸 수 없다는 점과 해상도가 낮다는 점입니다. iphone4를 쓰시는 분들이 찍은 500만 화소의 사진과 혹시 출력을 생각하는 분이 계시다면 완성된 이미지의 1024 × 1024의 96 dpi 해상도가 낮다라고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기본정보

제공 프레임 수 19개   
 제공 효과  Transform 좌우, 각도 변경 
Effect 밝기, 대비, 채도 변경 
프레임 테두리 변경
해상도 1024 × 1024 96 dpi

그럼 이제 Diptic의 사용법을 알아 보도록 합시다.
 
어플 실행 후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 여기서 페이지를 우측으로 넘기며 원하는 프레임을 고르면 됩니다. 현재 총 19가지 모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프레임을 골랐다면 클릭.

자신이 고른 프레임이 크게 보이며 아래 상태바가 Select상태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빈칸을 클릭하여 원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사진을 다 불러 왔다면 다양한 효과를 이용하여 사진을 꾸며봅시다.

1. 아래 상태바의 Transform을 선택한 후 변경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좌우 위치와 각도를 변경 시킬 수 있습니다.
2. 아래 상태바의 Effect 기능을 선택 후 변경을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의 밝기, 대비, 채도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3. 상태바 Effect 실행 화면에서 위의 Border를 클리하면 프레임의 테두리 굵기 및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꾸미기까지 다 했다면 이제 사진을 내보내 봅시다. 사진폴더와 이메일로 보내기를 할 수 있는데, 둘다 실행시 이미지를 준비중이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니 조금의 인내심을 갖고 기다립니다. 사진폴더로 보내기는 완료시 성공했다는 메세지가 나타나며, 이메일 보내기는 사진 준비가 완료되면 완성된 사진과 함께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완성된 이미지는 1024 × 1024에 96dpi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