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seful apps

동영상 재생 어플 [Soul Movie]

동영상 재생 어플을 원한다면 soul movie를 추천하고 싶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데, 무료치고는 생각보다 괜찮은 어플이다.

갤럭시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비디오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는데,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에는 없나보다. 넥서스를 구입 동영상을 보려 했더니 없어서 당황하셨던 분들. soul movie를 사용해 보자.

일단 비디오 플레이어든 soul movie든 smi자막을 지원한다. 자막을 따로 안 입혀도 되니 이 얼마나 좋은가...

하지만 두 어플에는 차이가 있으니 비디오 플레이어 말고 다른 재생 어플을 원한다면 비교해 보시길... 넥서스 사용자는 그냥 soul movie쓰면 되고... ^^;
재생중인 동영상은 캡쳐가 되지 않나보다. 아무튼 위 이미지는 비디오플레이어다. 일단 디자인이 깔끔하고 가독성이 뛰어나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soul movie. 디자인과 가독성이 비디오 플레이어에 비해 떨어진다. 하지만 여기서 장점이 하나 있었으니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보여준다는 것.

두 어플의 또 다른 차이는 자막에 있다.
비디오 플레이어 자막 설정은 위 세가지가 전부다. 아주 심플하다. 그래서 별로다. ㅡㅡ

soul movie는 자막 설정을 디테일 하게 할 수 있는데, 자막의 위치까지 설정해 줄 수 있다.

그 외에도 soul movie는 비디오 플레이어에 비교 되지 않을 정도의 많은 설정을 할 수 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또한 첫 화면에서 메뉴를 눌러 url 입력을 통한 동영상 재생도 가능하다. 이또한 suol movie에만 있는 기능이다.

하지만 비디오 플레이어도 장점이 있었으니 동영상 공유다.
비디오 플레이어는 현재 재생중인 동영상을 SNS, Youtube 등 다양한 곳으로 공유할 수 있다. 하지만 soul movie는 공유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이렇듯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 둘다 사용가능한 분들은 골라보면 되고, 어플을 꼭 다운 받아야만 하는 분들은 동영상 공유 기능은 없지만 많은 장점들이 있는 soul movie를 조심스레 추천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