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를 쓰다보니 애플에 비해 불편한 점들이 있었으니 그중에 하나가 배터리 잔량을 수치로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림으로 보여지긴 하나 어림짐작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 하지만 다행히도 수치로 알려주는 어플이 있다. 마켓에 가면 위젯으로만 알려주는 어플, 상태바에 표시해주는 어플 등 다양한 어플들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걸로 골라서 쓰면 되겠다. 난 개인적으로 BatteryWidget이 가장 마음에 들어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
BatteryWidget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설정창이 나온다. 기타를 선택하면 온도 단위, 전압 단위, 경고 수준을 선택할 수 있다. 경고 수준은 상태바알림에서 경고 아이콘 색 설정과 연동이 된다. 경고 아이콘 색을 붉은 색으로 하고 경고 수준을 30%로 할 경우 배터리 잔량이 30% 아래로 떨어지면 아이콘 색이 빨간색으로 변하게 된다.
상태바 알림에서는 상태바 알림 사용 여부, 부팅시 자동 실행 여부, 충전중·방전중·경고 아이콘 색을 설정할 수 있다.

위젯 설정에서는 위젯 클릭시 온도, 전압 표시 여부, 위젯에 대한 전체적인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다. 굳이 위젯까지 쓸 필요는 없지만 상태바가 지저분해 보이는게 싫다면 위젯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2 3 4 5 6 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