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seful apps

Tubemate-유투브의 동영상을 다운받아 보자

유투브의 동영상을 다운받자!

무료어플. 다운받기

tubemate 어플은 유투브의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음원만을 다운 받을 수도 있다. 물론 MP3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은 아니지만 원하는 음악을 다운받아 들을 수 있으니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이 있는 어플이다. 동영상도 HD급으로 다운이 가능하다.

그럼 먼저 위의 사이트를 방문해 tubemate 어플을 다운.

마켓에도 tubemate라는 이름의 어플이 있는데, 바이러스의 위험이 있으니 위의 링크로 가서 다운을 받도록... 
컴퓨터로 다운을 받으면 단계가 복잡하니 핸드폰으로 바로 다운을 받아 설치를 진행하자. 첫 실행시 나오는 공지에서 알 수 있듯이 tubemate 어플은 유투브의 동영상을 다운 받다보니 저작권 문제로 마켓에 등록이 안되는 어플인듯 싶다. 그러니 마켓에 올라와 있는 어플은 믿지 말고 꼭 사이트로 가서 다운을 받도록 하자. 
공지사항을 다 보았다면 다운받고 싶은 영상을 검색해 보자. 남자의 자격 청춘합창단을 검색해 보았는데 검색을 하니 좌측 하단에 기존에는 없던 아래로 향한 화살표가 생겼음을 볼 수 있다. 다운을 받고자 한다면 이 화살표를 클릭.
클릭하면 어떤 종류로 다운받을지 선택하는 팝업이 뜬다. 원하는 종류를 선택.(동영상 다운의 경우 다운을 선택하면 바로 다운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동영상 다운 설명은 따로 하지 않겠다.) MP3 다운로드는 옆의 이미지를 봐서 알겠지만 엄밀히 말해 MP3파일을 생성하는 것은 아니다. 안내메세지 확인후 '예' 선택.
그러면 노래 제목, 음악가, 앨범의 이름을 따로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여기서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한 후 MP3로 다운을 선택하면 다운이 진행된다. 다운이 되는 동안 상단 알림창에 표시가 된다. (우측의 이미지는 상단 알림창의 진행상태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

다운이 된 음원은 뮤직 폴더에 가서 확인하면 된다.

이렇게 글을 쓰기는 했지만 모든 동영상에는 저작권이 있으니 될 수 있으면 불법 다운은 삼가하는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