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Game apps

Cut the Rope

Cut the Rope

ipad, iphone, touch 모두 사용 가능.
Apple app store - 0.99$ / ipad용 1.99$
한국 계정 다운 불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줄을 자르면 되는 게임입니다. 아주 심플 합니다. Angry birds를 출시한 곳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게임인듯 합니다. Angry birds를 제치고 미국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Angry birds가 그랬던 것처럼 이게임도 아주 단순합니다. 손가락을 이용 줄을 가로질러 줄을 잘라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좀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앱을 다운 받고 실행하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뭐 친구들과 같이하고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저는 그냥 No thanks를 했습니다. 별로 그렇게까지 하고 싶진 않거든요 ^.^;;

그러면 play화면이 나옵니다. 플레이를 실행하면 약간의 로딩이 이후 큰 4개의 스테이지가 나타납니다. 이건 Angry birds와 동일합니다. 5번째 스테이지란에는 새로운 레벨이 곧 출시된다라는 메세지가 있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아무튼 다시 첫번째 스테이지로 돌아와서 실행을 합니다. 그 안에는 25개의 게임이 들어 있습니다. 큰 스테이지 않에 작은 스테이지가 있던 Angry birds와는 약간 차이가 나는 부분이네요. 이제 게임을 실행해 봅시다.

게임을 실행하면 별이 3개가 떠 있고 줄에 사탕이 매달려있습니다. 줄을 잘라 사탕으로 별을 다 획득한 후 밑에 있는 동물(이름이 뭔지 모르겠음 ㅡ.ㅡ)에게 먹이면 됩니다. 사탕이 떨어질때 입을 벌리고 사탕을 받아 먹는데, 동물을 많이 벗어나면 먹지 못하고 사탕은 밑으로 추락하게 됩니다. 별을 다 획득하지 못해도 사탕을 먹기만 하면 게임은 클리어하게 됩니다. 하지만 점수페이지를 보면 알 수 있듯 별점을 획득하지 못하게 됩니다. Angry birds에서는 점수에 따라 별점을 주었다면 이 게임은 게임안에 있는 3개의 별 중 획득한 별의 수만큼 별점을 부여합니다. 게임은 빠른 시간안에 클리어 할 수록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25판 게임을 모두 클리어하게 되면 잠겨있던 2번째 스테이지가 열리고 게임을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진행되어 질 수록 여러가지 장치들이 등장합니다. 모두 설명드리고 싶지만 저도 아직 2번째 스테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보니 전체를 알려드릴 수 없겠네요. 새로운 장치들이 등잘할때마다 영어지만 설명을 해주니 게임 진행에는 어려움이 없을 듯 합니다. 영어가 아주 쉬우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그럼 이제 Angry birds이후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셨다면 Cut the Rope를 즐겨보시길.

'ipad, iphone apps > Game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t the Rope  (0) 2010.10.11
Angry Birds  (0) 2010.10.08
We와 Story 시리즈의 비교  (0) 2010.10.07
Monopoly - 보드게임  (0) 201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