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Game apps

Angry Birds

Angry birds

ipad, iphone, touch
모두 사용 가능.

Apple app store - 0.99$ / ipad용 4.99$
한국 앱스토어 다운 불가, 미국 계정 다운 가능

게임은 아주 단순하여 중독성이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했다는 만족감에 게임을 그만둘 수도 있으나 클리어 할 때 마다 각 스테이지에 주어지는 별점을 올리기 위해서라도 게임을 포기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정말 중독성은 최고인듯 합니다.
하지만 자칫 본인이 화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 하시길. ^.^;;

그럼 이제 본격적인 게임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시 위의 로딩 화면을 지나면 play 버튼이 나옵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4개의 스테이지가 나오는데, 각 스테이지 안에는 다시 또 작은 스테이지가 나옵니다. 4개의 큰 스테이지 안에는 스테이지마다 차이는 있는데 3~4개의 작은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그 스테이지 안에 다시 15~21개의 게임들이 들어 있습니다. 1-(1)-(가) 이런 식입니다.

첫번째 스테이지 1-1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죽여야 하는 표적이 먼저 보이고 사용하게 될 새들이 보여집니다. 멀티 터치를 이용하여 화면을 줄여 전체 화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새총위에 놓여있는 새를 뒤로 당겨 표적으로 날리면 됩니다. 끌어 당겼다 놓으면 새가 궤적을 그리며 날아갑니다. 처음 새 이후부터는 앞선 새의 궤적이 흰 점선으로 남아 있습니다.

클리어 하게 되면 클리어했다는 메세지와 함께 점수와 별점이 주어집니다. 별점은 점수에 의해 주어집니다. 주어진 새중 일부만 사용하고 새를 남겼을 경우 한마리당 10000점의 점수가 주어집니다. 처음에는 새를 많이 남길 수록 별점이 높은 줄 알았는데 해보니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한마리를 남겨 10000점을 받는 것보다 건물을 부셔서 10000점 이상을 받을 수 있다면 건물을 부수는 것이 높은 별점에 유리합니다.

일정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새도 늘어나게 됩니다. 그림에서 보이는 새 말고 두마리가 더 있는데 밑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조그만 파란새를 알아 보겠습니다. 궤적을 그리고 날아가는 중에 화면을 터치하면 한마리던 새가 3마리가 되어 날아가게 됩니다. 얼음은 잘 부시나 나무와 돌은 잘 못부십니다. 위에 나왔던 빨간 새도 파워는 있지만 나무는 2번을 때려야 깰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조그만 노란새와 흰새입니다. 노란새가 궤적을 그리며 날아가는 중에 화면을 터치하면 동그란 빨간 원안에(배경이 흰색이라 잘 보이지는 않지만) 흰연기와 꽁무니 털이 날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시점부터 가속이 되서 폭발력이 엄청 증가합니다. 터치 하지 않았을 경우 얇은 나무판을 하나 뚫을 수 있다면 가속된 후에는 3장, 각도가 잘 맞으면 4장까지도 뚫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흰새인데요. 흰새는 중간에 터치를 하게 되면 알을 낳으며 하늘로 날아 오릅니다. 낳은 알의 폭발력은 아주 높으며, 하늘로 날아 오를때는 가속도가 붙어 이 또한 꽤나 높은 파괴력을 가집니다. 따라서 각도를 잘 이용하면 알의 폭발력과 새의 파괴력을 둘다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검은새입니다. 검은새는 자폭새입니다. 날아가다 어떤 물체에 부딪치면 빨갛게 색이 변한 후 1초 정도 후 폭발하게 됩니다. 자폭새이다 보니 폭발력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그림에 나와있지 않은 새입니다. 생김새가 앵무새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몸이 초록색인 새인데 이새는 중간에 화면을 터치하게 되면 부메랑이 되어 다시 반대로 날아 옵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빨간 새인데, 크기가 좀더 큰놈입니다. 좀더라고 하기엔 많이 큽니다. ^^
마지막 4번째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새인데 이 스테이지에서는 다른 새들은 나오지 않고 이새만 등장합니다. 4번째 스테이지 인트로에 보시면 알겠지만 어린새들이 모두 잡혔기 때문입니다. 이제 어미새가 출동하여 그들을 구할텐데, 어미새 답게 파괴력이 굉장합니다. 나무 4장 이상은 기본으로 깹니다. 물론 각도가 좋지 않으면 실패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하지만 파괴력이 워낙에 좋아 왠만한 판은 아주 쉽게 클리어하게 될 것입니다. 4번째 스테이지에서는 클리어 신경보단 별점에 신경이 더 써질 듯 하네요.

아무튼 이제 이게임에 나오는 모든 새들을 알아 봤습니다. 스샷을 찍지 못했는데, 어떤 판에서는 황금알이 있습니다. 게임의 클리어와 상관없이 황금알을 먹으면 4번재 스테이지 뒤에 있는 또다른 스테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해봤는데 뭐 그리 대단한 건 없습니다. 그냥 보너스 게임정도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림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황금알을 먹어야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으로 표시된 것들은 제가 취득을 못해 열리지 않은 게임들입니다. 저도 하고나서 보니 이런게 있더라고요. 200판이 넘는 게임을 다시 일일이 열어보고 찾는 노동을 할 수 없기에 일단은 4개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시간을 갖고 해보려고요.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고생을 하지 마시고 게임중에 황금알이 나오면 게임 클리어와 상관없으니 무조건 먼저 먹고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Angry birds에 대한 설명은 다 된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직접 즐겨 보시길. 

'ipad, iphone apps > Game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t the Rope  (0) 2010.10.11
Angry Birds  (0) 2010.10.08
We와 Story 시리즈의 비교  (0) 2010.10.07
Monopoly - 보드게임  (0) 201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