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seful apps

통화 녹음 어플. [call recorder pro]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통화 녹음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하지만 갤럭시S2 같은 경우 통화중 녹음을 하다 홈버튼만 눌러도 녹음이 중단된다. 

이건 아주 치명적인 약점이다. 중요한 녹음을 하다 녹음과 관련된 내용이 핸드폰에 있어 확인하려고 해도 홈버튼만 누르면 종료가 되니 반쪽자리 밖에 안된다.

홈버튼 외에 멀티태스킹으로 다른 어플 실행만 해도 녹음은 bye~ bye~ 다.

그래서 우리는 통화 녹음 어플에 관심이 가는지도 모르겠다. 마켓에 검색하면 아주 많은 어플들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보면 알겠지만 공짜는 lite, Pro는 유료이다.

일단 lite라 안써져 있어도 확인해보면 1분 녹음까지만 지원. 유료버전을 구입해보세요. 이런식이다.  

그외 무료인 것들은 몇개 확인해 보니 지원되지 않는 확장자로 재생이 안되는 것부터해서 허접한것들 투성이다. 물론 열심히 개발한 분들에게는 죄송한 이야기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그렇게 느끼는건 어쩔 수 없을 듯.

이것저것 사용해 보다 그나마 가장 나은 어플을 발견했으니 이미지 가장 하단의 Call Recorder PRO 다. 말로는 한시적 무료라고 되어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무료일 듯 싶다.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런가 인기가 별로... ^^;



*Call Recorder PRO의 장점.

1. 공짜다. ^^ (아마도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ㅎ)
2. 홈버튼을 누르던 뭘 하던 통화가 종료될때까지 녹음이 된다.
3. 녹음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통화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녹음이 진행된다.(통화 연결음까지 녹음되는 단점은 있음.)

*사용중 알림창에 녹음이 되었다고 나오는데 막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재부팅을 하면 된다. (재부팅을 해도 재생이 안되던 파일은 재생 안됨. 이부분은 아쉬움.)
[컴퓨터와 usb 연결 모드 후 핸드폰에서 연결 해제는 했으나 잭이 분리 안된 상태에서 통화를 했더니 저장된 내용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일종의 버그 같은데, 그 외 상황에서는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통화가 종료되면 상태바에 알림이 발생한다. 알림창을 확인하면 몇번으로 건 통화가 녹음이 되었다고 나온다. 알림 메세지를 클릭하면 녹음된 내용을 들으러 갈 수 있다. (어플을 실행해도 확인 가능.)

녹음된 목록을 길게 누르면 삭제할 수 있고 짧게 누르면 녹음된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설정에서는 발신 전화만 녹음하기, 수신 전화만 녹음하기, 둘다 녹음하기를 선택할 수 있다. 심플하지만 아주 유용한 어플이다.

통화하다 보면 중요한 내용이라 녹음해둘걸 할때가 있다. 하지만 이미 지나간 말은 되돌릴 수 없으니 굳이 신경쓰지 않고 있어도 알아서 녹음해 주는 Call Recorder PRO를 이용하면 참 유용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