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iphone apps/Useful apps

MiTube - YuoTube동영상을 다운 받자


MiTube
Apple app store - Free

MiTube는 YouTube 동영상을 내 아이폰/아이팟 터치에 다운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니 자신의 기기에 항상 넣어 다니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컴퓨터로 다운 받아 힘들게 아이튠즈와의 동기화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MiTube를 이용해봅시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어플을 실행했을 때 YouTube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다는 점인데, 검색을 통해서만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MiTube를 실행시켜 봅시다.

어플 실행시 초기 화면

검색 후 동영상이 검색된 모습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처음에 약간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Videos라고 되어 있는 tab에 아무 동영상도 보이지 않기 때문인데, 다운 받은 동영상을 보여주는 곳이라 처음 실행해 다운 받은 동영상이 없다면 당연히 아무 동영상도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이 어플은 YouTube의 동영상을 기본으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해야 합니다. 우측의 Search아이콘을 클릭하여 동영상을 검색해 봅시다. 남자의 자격을 검색해 보았는데 여러 동영상이 검색되었습니다. 검색되어지는 시간은 몇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Stream (High-wifi)을 통하여 동영상을 바로 재생 시킨 모습.

검색이 완료 되어 원하는 동영상을 클릭하면 동영상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기본정보를 지나 밑으로 내려오면 Stream과 Download 부분이 나옵니다. Stream을 통해 바로 동영상을 보게 될 경우 약간의 로딩 시간을 지나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초반 로딩 시간이 좀 걸리는 것이 흠이지만 일단 이 단계를 넘어 동영상이 재생되기 시작하면 거의 끊김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Download를 클릭하게 되면 Download가 시작 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Ok를 누르고 초기 화면으로 나가게 되면 동영상 다운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선환경에 따라 차이는 나겠지만 9분22초 고화질 동영상을 다운 받는데 약 6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Downloads tab에 있던 동영상이 Videos tab으로 이동되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어플이지만 아쉽게도 검색없이 YouTube동영상을 보여주지 않는다는 점과 다운받은 동영상이 아이폰/ 아이팟 터치의 기본 비디오 폴더에 저장되지 않아 다운 받은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MiTube를 실행시켜야 한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