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성, 도톤부리&신시바이시

Posted by newdoll Travel book/Japan : 2011. 11. 8. 19:22

오사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 하면 오사카성과 도톤보리&신시바이시일것이다.

오사카성이야 많이 들어봐서 알듯 하고 도신시바이시는 좀 생소할지 모르지만 젊은이들이라면 한번씩은 들어 봤을 것이다.


오사카성은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의해 축성되었는데, 정권이 넘어간후 1615년 전투에서 불타버렸다.

이후 도쿠가와 히데타다에 의해 1620년 부터 시작해 1629년 새롭게 성이 재건되었다. 기존 도요토미 가문의 성곽 1/4 크기지만 천수각의 크기 규모는 더 커졌다.

하지만 1665년 번개에 의해 천수는 소실 되었고 1931년이 되어서야 철근콘크리트 건물로 도요토미 가문의 천수모양으로 복원되었다. 


한가지 다른점은 도요토미 가문의 천수는 외벽이 검은 색이었는데, 복원한 천수는 1~4층은 도쿠가와때의 흰색으로 복원되었고 5층만 검은색으로 복원되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나와서 말인데 임진왜란을 생각하면 그리 반가운 관광지는 아니다.

더군다나 철근콘크리트로 복원된 건물이라 역사적 가치도 없고...

하지만 천수를 제외한 나머지는 도쿠가와 시대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으니 그 시대 일본성의 모습을 알 수 있다.


성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성벽과 해자인데, 깊이가 상당할 뿐 아니라 성벽의 높이와 가파른 경사는 난공불락의 요새였음을 짐작케한다.



입장해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간 후 아래로 내려오면서 전시실을 관람하면 된다. 


천수각 내부는 총 8층으로 1~7층까지는 박물관으로 꾸며져 있는데 도요토미와 도쿠가와 시대의 유물과 그들의 생애에 대해 전시되어 있다.

사실 우리 문화가 아니라서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을 뿐더러 일본과 우리나라의 관계를 생각하면 더욱 집중이 안되는 전시실이다. 


8층 정상은 전망대인데 오사카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천수각 주변의 성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오사카성에서 1km정도 떨어진 곳에 도톤보리와 신시바이시가있다. 많은 상점들과 음식점들이 즐비해있어 젊은 이들이 많이 찾는다.

쇼핑거리는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같이간 일행을 잃어 버리기 쉽상이다.

그러니 같이 움직이더라도 혹시 모르니 시간과 만날 장소를 정해 놓으면 좋다. 오사카 지역을 여행한다면 쇼핑은 이곳에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15 16 17 18 19 20 21 2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