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rails를 이용한 별 일주운동 동영상 제작을 얼마전에 소개했는데, 생각보다 오류가 많이 나나보다. 그래서 statrails 만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movie maker를 소개하고자 한다. 

(가장 좋은건 동영상 전문 프로그램인데, 설명하려면 너무 길고 비싼 프로그램 설치하는것도 보통 일이 아니라 그건 차후에... ^^; )

다들 알겠지만 MS의 Windows 운영체제를 쓰는 분이라면 시작에 무비메이커가 기본적으로 다 설치되어 있다. 그러면 실행을 해보자.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xp와 win7의 보여지는 모습이 다를 수 있을 듯 싶다.)

실행을 하고 우측 빈곳에 드래그를 통해 사진을 불러온다. 클릭해서 찾아도 되지만 그게 그거다.

불러온 이미지를 shift 키를 이용 전체 선택을 한다. 또는 ctrl+A를 눌러 전체 선택을 한다. 그런 후 상단 홈 탭에서 동영상 마법사 테마의 페이드 효과를 준다. 이 효과를 주면 조금은 부드러운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렇게 효과를 주게 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란이 생긴다. 원하지 않다면 이미지 하단의 주황색 텍스트 부분을 더블 클릭한다. 그러면 좌측 미리보기에 텍스트가 나타나는데 선택 후 delete키를 누르면 없어진다. 텍스트를 넣고 싶으면 delete 대신 내용 수정을 하면 된다. 그리고 텍스트 도구 서식에서 여러가지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미지 하단의 주황색 텍스트 부분을 더블 클릭한 모습. 좌측의 텍스트 박스를 클릭한후 delete를 누르면 삭제할 수 있다.

 
이제 전체 이미지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편집 재생시간을 변경한다. 사진의 장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0.1초는 너무 빠르게 지나가니 0.2~0.4초 내에서 값을 주면 될 듯 싶다. 

시간까지 변경되었다면 홈탭의 우측 상단 동영상 저장 하단부분을 눌러 동영상을 저장한다. [누르면 저장 할 수 있는 설정이 여러가지 나오는데, 원하는 것이 없다면 사용자 지정 설정을 통해 만들 수 있다. * 사용자 지정 설정시 비트와 프레임 속도는 두고 너비와 높이만 변경하면 된다.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누른 후 나오면 아까 없던 설정 하나가 하단에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저장 경로와 저장할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된다.]

190장의 사진을 0.35초로 제작한 별 일주운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1.19 14:11 신고 Jo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멋지다~ :)

 «이전 1 ···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28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