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Use iTunes tips

iTunes 계정 생성

iTunes 계정 생성

아이폰 4로 애플 제품을 처음 접하신 분들을 위해 
계정 생성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itunes가 없으시다면 먼저 itunes를 다운 받습니다.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apple.com/kr/itunes/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itunes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itunes를 실행시킵니다.


계정생성에 앞서 먼저 국가 설정을 해야 합니다. 자측 메뉴바에서 itunes store를 선택한 후 우측 화면의 제일 아랫부분까지 내려줍니다. 하단에 국기가 나오는데 지금은 US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한국 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국기를 클릭.


각 나라의 국기가 나옵니다. Korea도 있네요. 그럼 이제 한국 국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계정을 생성해 봅시다.

일반적으로 계정은 두가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계정만으로는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개발된 어플들도 좋은 것들이 많지만 쓸만한 외국 어플 중 한국 계정만으론 다운이 안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두 계정을 만드신다면 한국과 미국 계정 생성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한국 계정 생성은 한국어로 나오니 어려움이 없으실 듯 하여 미국 계정 생성화면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위 store tab에서 계정생성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으로 가서 새로운 계정생성을 선택하셔도 상관 없음)


환영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이것 저것 할 수 있는데, 그러려면 애플 아이디가 있어야 된다고 하는군요. 계속(continue)


이용 약관이 나오는데 동의 하시고 계속(continue)


이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모든 입력은 영어로 작성하셔야 하며 비밀번호 작성에는 제약이 조금 있습니다.(일단 최소 8자 이상이어야 하며 문자, 숫자를 혼합해야 합니다. 같은 문자, 숫자가 세번 연속되어도 안되며 비밀번호에 대문자가 한자이상 있어야 합니다.) 계정 두개를 만드실 경우 ID(email)는 동일한 메일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정보를 다 입력 하셨다면 아래 itunes store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받아 보겠냐는 질문에 원하시면 선택, 원하지 않으시면 체크 해제를 하시고 계속(continue)

다음으로 어플 구입시 결재할 카드 정보를 묻습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혹시 난 무료 어플만 다운 받아서 카드 정보를 쓰고 싶지 않으시다면 이 과정을 취소 하시고 itunes store에서 원하시는 무료 어플을 먼저 다운 받으십시오. 그러면 아이디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새로운 계정 생성을 선택하시면 위의 과정이 다시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하여 카드입력 페이지까지 다시 진행이 되면 아까와 달리 None이라는 부분이 생겼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나중에 유료 어플을 구입하실 때 카드정보를 다시 입력 하셔야 하니 본인이 편하신 쪽을 선택하시길.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주소 정보 입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 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주소 입력이 조금 난감할 것인데, 포탈사이트에서 외국 주소(미국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거주자에겐 죄송하지만 ^.^;; 그렇다고 거주자에겐 피해가는 일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 마음이 정 불편 하시다면 애플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모든 입력이 끝났다면 계속(continue)

일단 완료는 되었는데 메일을 확인하라고 하네요. 전 또 가입을 할 수 없어 이 페이지는 보여드릴 수 없겠네요. 아무튼 본인이 적었던 메일로 애플에서 메일이 하나 왔을 겁니다. 거기서 링크된 주소를 클릭하면 일단은 완료입니다. 일단이라고 한 이유는 이 상태에서 어플을 다운 받아면 자꾸 뭔가를 인증하라는 메세지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새로 만든 계정으로 본인의 컴퓨터를 인증해야 최종적으로 완료가 됩니다.

상단의 store tab에서 방금 만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이 컴퓨터 인증을 해줍니다.

한국과 미국 두 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컴퓨터 인증을 두번 모두 해줘야 됩니다. 한 아이디로 컴퓨터 인증은 최대 5대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 하실 점은 컴퓨터 인증을 한 후 컴퓨터를 처분했을 경우 입니다. 그래도 인증 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전에 이미 5대의 컴퓨터에서 인증을 하셨다면 더 이상 인증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이미 처분한 컴퓨터에서 인증을 해제할 수도 없고... 따라서 컴퓨터 처분 전 꼭 인증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포맷을 하시기 전에도... 하지만 전 itunes를 사용하시는 한 포맷은 하지 않으시길 적극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더 이상 인증을 하실 수 없다는 무서운 이야기를 해드렸지만 사실 처분한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인증되어 있는 5대의 컴퓨터 모두의 인증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해제방법 보러가기→)

이제 완료가 되었네요. 그럼 즐거운 어플의 세계로 빠져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