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Use iTunes tips

iTunes, 컴퓨터 인증 5대일 경우 인증 해제 방법

먼저 iTunes를 실행한 후 좌측 메뉴바의 itunes store를 선택합니다. 그 후 우측 화면 가장 아래 하단을 보게되면 Manage부분에 account라는 항목이 있는데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5대의 컴퓨터가 등록되신 분들은 Computer authorizations 부분에 5대의 컴퓨터에 인증이 허가 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오른쪽에 해제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5대의 컴퓨터 인증이 해제됩니다.(저도 이 고생을 한번 겪어 컴퓨터 인증 대수에 지금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


하지만 이렇게 한번 5대의 컴퓨터 인증 해제를 실행하시게 되면 1년동안 모든 컴퓨터(5대)의 인증 해제를 또 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방법은 있더군요. ^^ 물론 약간의 수고를 해야 합니다. 어떤 분의 포스팅을 보니 애플에 메일을 보내면 된다고 하더군요. 물론 영어로 작성 하셔야 합니다. ^^ 하지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이 분도 단 3줄을 적어 보냈더군요. 그냥 간단하게 예를 들면 컴퓨터의 분실이나 고장등의 이유로 인증을 해제해야 겠으니 인증 해제를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런 일이 없으면 더 좋겠죠 ^^

이것 때문에 고생하셨던 분들 그럼 이제 인증 해제하시고 새로운 컴퓨터로 인증하세요.

'Apple > Use iTunes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unes 계정 생성  (0) 201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