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book/북촌 한옥마을

북촌 한옥마을 상고재를 가다.


5시가 넘어서야 안국역에 도착을 할 수 있었다.
북촌 8경중 1경에 해당하는 창경궁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해가 지고 있었다.

북촌 8경중 1경

북촌 8경을 다 돌아보고 싶었지만 날이 어두워지는 관계로
드라마 개인의 취향에서 개인이 살던 상고재를 둘러보는 것으로
만족하기로 하고 상고재를 찾아 발길을 돌렸다.

가이드 북도 없고 지리도 몰라 찾는데 좀 헤매다 보니
어두운 상고재를 만나게 되었다.

북촌 8경중 6경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

상고재를 찾아 가는 길에서 북촌 8경중 5,6경을 만날 수 있었다.
이곳으로 올라온 후 우측으로 돌아 나오는 첫번째 골목
우측 첫번째 집이 바로 상고재다. 하지만 드라마 속의 상고재는
드라마 속의 상고재일 뿐, 실제 이 집의 이름은 여량재였다.

정면에서 바라본 상고재(여량재)

전체적으로 바라본 상고재(여량재)

알다시피 삼각대가 없는 밤 촬영은 하기 힘들다.
결국 날이 좋을 때 다시 찾아올 것을 기약하며 아쉽지만 발길을 돌려야 했다.

오르막 길이 많으니 찾아가 보고 싶다면 꼭 편한 신발을 신으시길.

'Travel book > 북촌 한옥마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촌 한옥마을. 북촌 8경을 담다.  (1) 2012.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