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星]/videos

별 일주운동 동영상 비교

startrails, 윈도우 무비 메이커, 소니 베가스 비교를 해보고자 한다. 이전에 소개한 startrails는 간단하긴 한데, 사진 용량이 크면 리사이즈를 해주어야 하고 화질이 좀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또한 저장된 동영상의 용량이 큰 단점도 있었다. 그러고 보니 단점이 왜이리 많아... ㅡㅡ; 무비메이커는 startrails와 마찬가지로 아주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저장시 용량도 크지 않다.

하지만 무비메이커도 화면 전환효과가 별로라 부드러운 느낌의 작업은 힘들다. 아무래도 전문 편집기가 아닌 한계가 있다. 그런 점에서 소니 베가스는 참 괜찮은 프로그램이다. 물론 무료가 아닌 단점이... 아무튼 베가스에서는 손이 좀 많이 가긴 하지만 디졸브효과를 통해서 부드럽게 보이도록 작업이 가능하다.

화면 재생시 우측 하단 설정에서 품질을 720로 변경하면 고화질의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소니 베가스에서 작업. 화면의 짤림도 없고 화면이 부드럽게 보인다. 아무래도 전문적인 프로그램이라 무비메이커에 비하면 화질이나 효과면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무비메이커 작업. 베가스와 같은 1080*720으로 작업 했음에도 화면 옆이 짤렸다. 화면도 자면스럽게 연결되지 않아 끊기는 느낌이 많이 든다.



이건 그냥 한번 만들어본건데, 생각했던것보다는 별로다. 부드럽게 처리되면 좋았을텐데 좀 아쉽다.